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3-26 (월)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당진시, 시민 안전문화 공감대 확산 나서
시민안전문화대학 3개월 간 운영
홍 슬 아 [2018-03-05 10:56]
당진시는 시민들의 안전문화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이달 8일부터 6월 말까지 3개 월 간 시민안전문화대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안전문화 정보와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안전의식을 높이고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시민들의 대처능력을 높이기 위한 이번 시민안전대학은 총14주 과정으로 주1회 2시간씩 당진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재난관리에 대한 일반적인 사항에서부터 소방, 경찰, 보건, 사회복지 등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폭넓게 다룬다.

특히 항공여행과 기내 안전, 생활안전, 가스 및 전기 안전점검,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등 일상생활에서 안전생활 수칙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과 함께 재난드론과 첨단 자동차 안전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문 분야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재난안전과 관련된 영화 또는 다큐멘터리 관람과 안전체험교실 실습을 통해 재난 상황 발생 시 대처법을 체험을 통해 습득해 볼 수도 있다.

총14개 강좌 중 10개 강좌 이상 교육을 수료하면 교육 종료 후 수료증과 함께 생존배낭과 방독면도 지급한다.

교육은 당진시에 거주 중인 일반시민과 안전 유관기관 및 단체 회원이 수강할 수 있으며, 강좌가 개강하더라도 모집인원 40명이 마감될 때까지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당진시청 안전총괄과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및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안전문화대학이 시민이 중심이 되는 재난대응으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각종 재난재해 상황에서 시민들의 대응능력 향상에도 초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시민안전문화대학 운영 및 수강신청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청 안전정책팀(☎041-350-3294)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사랑 핫 클릭
친구의 고민 함께 들어줄 청소년 찾습니다
틈틈이 도서관을 아시나요?
우리도 한다, 워라밸!
당진시, 청년일자리 종합대책 추진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시, SNS로 시민소통..
친구의 고민 함께 들어줄 청..t
틈틈이 도서관을 아시나요..t
당진농기센터, 어린이텃밭..t
어느덧 6기, 시민과 함께 이..t
당진 기지시줄다리기 세계..t
난임 부부 한방치료 문 열렸..t
당진 똘뱅이 장터 봄 기지개..t
당진시, 해빙기 긴급 도로정..t
당진시, 역천 생태하천 복원..t
프리지어 향기 속 봄 활짝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