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0-19 (금)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난임 부부 한방치료 문 열렸다
당진시, 관내 한의원과 손잡고 난임 치료 지원
정 성 숙 [2018-03-19 11:30]
당진시보건소가 관내 한의원과 협력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난임 부부 한방치료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한방치료 지원에 앞서 지난 13일 원당한의원, 문곡16형대추밭한의원, 바른손한의원, 이조당한의원 등 지역 한의원 4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맺은 4곳은 난임 부부 한방치료에 참여할 수 있는 한방치료 신청과 필수교육을 이수하는 등 자격요건을 갖춘 곳이다.

난임 한방치료 신청 대상은 만40세 이하 여성으로 배란장애나 원인불명 등으로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해당되며, 신청은 1년에 1회에 한해 가능하다.

신청 대상에게는 개인별 건강상태에 따라 자연임신을 위한 한방치료(침, 뜸, 한약 등)가 3개월 동안 진행되며, 1인 최대 150만 원 한도 내에서 한방치료비가 지원된다.

한방치료비를 지원 받기 위해서는 보건소 모자보건팀에 방문해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하며, 신청 후에는 보건소와 협약을 맺은 한의원 4곳 중 한 곳을 정해 치료를 받으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직은 젊은 부부들에게 한방 치료가 생소한 만큼 지정 한의원과 함께 홍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난임 부부 한방치료를 비롯한 모자보건 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 모자보건팀(☎041-360-60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사랑 핫 클릭
당진시, 농산물 농약허용기준 강화 홍보 나서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공예디자인 교육 시작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 느끼는 가을정취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중‧일 지방정부도 주목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1인 미디어 특강에..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t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t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t
평생학습!, 도시의 삶을 바..t
충남도민도 엄지 척! 당진의..t
고품질 쌀 생산은 우량종자..t
당진시, 문해교육마당 개최..t
삽교호 어장관리선 활동 돌..t
당진시, 농어촌지역 물 복지..t
당장’ 농부시장 세종 예술..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