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7-24 (화)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어느덧 6기, 시민과 함께 이뤄가는 도시재생
당진시, 5․6기 도시재생대학 운영 스타트
성 기 쁜 [2018-03-19 11:38]
2015년 처음 시작해 2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당진시 도시재생대학이 운영 4년차를 맞이한 올해 확대 운영된다.

당진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옛 당진군청사에 위치한 평생학습관에서 당진1동 주민들이 참여하는 제5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이 열린데 이어 19일에는 당진2동 주민들이 참여하는 제6기 도시재생대학도 개강해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5기와 6기 도시재생대학에서는 도시재생에 관한 이론 강의와 더불어 현장 답사 프로그램도 운영돼 시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알리는 것은 물론 지역민들의 도시재생 역량 강화에도 앞장서게 된다.

또한 시민 의견수렴을 통해 지역현안을 파악하고 도시재생에 필요한 의제도 발굴함으로써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시는 도시재생대학을 향후 합덕과 면천 지역에도 개설하는 등 도시재생대학을 적극 확대해 지역 균형발전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사업은 지역의 구석구석까지 잘 알고 있는 시민이 참여하는 것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도시재생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가 지난해 진행한 제4기 도시재생대학에는 당진2동 주민 외에도 지역 학생들도 함께 참여해 ‘청소년과 도시재생’을 주제로 다양한 전략과제를 발굴해 눈길을 끌었다.

 


 


당진사랑 핫 클릭
여성 낙농인들의 뜨거운 6차산업 열기
당진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 발족
당진시, 라돈측정기 시민 무상대여
당진시, 농식품 제조가공 공모사업 선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시, SNS로 시민소통..
여성 낙농인들의 뜨거운 6차..t
당진시, 라돈측정기 시민 무..t
당진시, 농식품 제조가공 공..t
재활용품 수거도 4차산업 기..t
환경마을학교 고마운환경..t
당진시, 상반기 환경오염물..t
탐스러운 연꽃과 건강 데이..t
평생교육새마을과 (평생교..t
당진시, 청년커뮤니티 활성..t
산학융합원-초정밀기술지원..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