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7-24 (화)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당진농기센터, 어린이텃밭지도사 양성 돌입
17일 개강, 실습중심 프로그램 운영
한 만 호 [2018-03-19 11:40]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당진시 송산면에 소재한 아띠어린이집에서 개강식을 갖고 어린이텃밭지도사 양성에 본격 돌입했다.

어린이텃밭지도사는 이론부터 실습까지 아동들에게 텃밭 농작물의 재배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전문가를 말한다.

센터는 성장기 아동들이 지역먹거리의 가치와 올바른 식습관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텃밭지도자 양성 과정을 개설했다.

올해 양성과정에는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5월 19일까지 총5회에 걸쳐 운영된다.

특히 올해 교육에서는 정원과 텃밭 만들기에 대한 이론교육 외에도 거름내기, 밭 만들기, 모종심기 등을 실습과정으로 운영한다.

또한 지난해 센터가 양성한 마스터가드너가 교육을 이수한 교사들이 속한 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해 텃밭 만들기 과정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이텃밭지도사는 보다 전문적인 텃밭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역할을 한다”며 “텃밭지도자 양성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분석해 향후 관계기관과 협력해 텃밭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올해 계성초등학교를 비롯한 관내 학교 5곳에서 학교텃밭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중이다.


 


 


당진사랑 핫 클릭
여성 낙농인들의 뜨거운 6차산업 열기
당진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 발족
당진시, 라돈측정기 시민 무상대여
당진시, 농식품 제조가공 공모사업 선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시, SNS로 시민소통..
여성 낙농인들의 뜨거운 6차..t
당진시, 라돈측정기 시민 무..t
당진시, 농식품 제조가공 공..t
재활용품 수거도 4차산업 기..t
환경마을학교 고마운환경..t
당진시, 상반기 환경오염물..t
탐스러운 연꽃과 건강 데이..t
평생교육새마을과 (평생교..t
당진시, 청년커뮤니티 활성..t
산학융합원-초정밀기술지원..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