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0-19 (금)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틈틈이 도서관을 아시나요?
책 읽기 좋은 계절 봄, 책 읽는 가게에서 즐기자
김 도 희 [2018-03-26 18:29]
책 읽기 좋은 계절 봄을 맞아 당진시립도서관이 시민이 집과 가까운 곳에서 책을 쉽게 빌려 읽을 수 있는 틈틈이 도서관 확충에 나섰다.

당진시립도서관이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책 읽는 가게 ‘틈틈이 도서관’은 미용실, 카페 등을 찾는 주민이 틈틈이 책을 볼 수 있도록 사업체 내에 도서를 비치해 일정기간 무료로 책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도서관 서비스다.

현재 당진에는 관내 병원과 카페 미용실 등 모두 8곳이 지정돼 운영되고 있는데, 멀리 도서관까지 방문하지 않고도 집과 가까운 곳에서 책을 읽을 수 있어 시민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

도서관에서 ‘틈틈이 도서관’을 이용한 시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평균 만족도가 10점 만점에 9.4점을 기록했으며, 지속적인 이용 의향도와 주변인에게 추천할 의향도를 묻는 질문에도 각각 9.56점과 9.7점을 기록했다.

또한 설문조사 당시 ‘틈틈이 도서관’이 보다 많았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시립도서관은 올해 틈틈이 도서관 6곳을 추가로 지정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틈틈이 도서관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장은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사서팀(☎041-360-6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틈틈이 도서관이 많이 생길수록 이용 접근성이 개선되고 이는 다시 이용자 증가로 이어지는 효과가 있다”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는 틈틈이 도서관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사랑 핫 클릭
당진시, 농산물 농약허용기준 강화 홍보 나서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공예디자인 교육 시작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 느끼는 가을정취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중‧일 지방정부도 주목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1인 미디어 특강에..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t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t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t
평생학습!, 도시의 삶을 바..t
충남도민도 엄지 척! 당진의..t
고품질 쌀 생산은 우량종자..t
당진시, 문해교육마당 개최..t
삽교호 어장관리선 활동 돌..t
당진시, 농어촌지역 물 복지..t
당장’ 농부시장 세종 예술..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