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7-16 (월)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재활용품 수거도 4차산업 기술 시대
당진시, 재활용품 알아서 분류하는 ‘네프론’ 설치
김 아르미 [2018-07-11 17:19]
당진시는 재활용품 수거자판기인 ‘네프론’을 대덕동 어름수변공원 화장실 인근에 설치를 완료하고 12일 시연회를 기점으로 실제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재활용품 수거자판기 네프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재활용품 캔과 페트를 넣으면 기계가 스스로 분류하고 수거보상금을 포인트로 돌려주는 스마트한 자판기다.

특히 네프론은 쓰레기를 갖고 오면 상품 가치가 있는 재활용품인지 아닌지를 가려내는데, 이때 쓰이는 것이 바로 AI(인공지능)이다.

실제로 재활용 업체들이 수작업으로 선별하는 작업을 네프론은 다양한 이미지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재활용품을 선별하고, 로봇이 알아서 분쇄‧가공해 낸다.

포인트 지급의 경우 캔과 페트병을 수거 자판기에 넣으면 10원, 15원 씩 적립해주며, 추후 2,000포인트 이상 모으면 사이트 회원가입을 통해 현금화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쓰레기라는 인식이 강했던 재활용품들을 가치 있는 자원으로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은 물론, 아이들에게 재활용 문화를 자연스럽게 교육시킬 수 있어 자판기 설치에 따른 자원순환 촉진 효과도 기대된다”며 “시민 스마트한 재활용품 수거자판기의 많은 이용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농촌지역에 방치된 폐기물 중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수거해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 순환을 촉진시키는 ‘숨은 자원 찾기 운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당진사랑 핫 클릭
미소연에서 가족 모두 미소 짓는 팜파티!
우렁이 농법 도입 소비쌀 생육 ‘양호’
당진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 높인다
당진시, 충남도 위임사무평가 ‘우수’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시, SNS로 시민소통..
재활용품 수거도 4차산업 기..t
환경마을학교 고마운환경..t
당진시, 상반기 환경오염물..t
탐스러운 연꽃과 건강 데이..t
평생교육새마을과 (평생교..t
당진시, 청년커뮤니티 활성..t
산학융합원-초정밀기술지원..t
당진시, 중기부 비즈니스 지..t
연극의 불모지서 르네상스..t
당진 해나루쌀 TV홈쇼핑 판..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