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7-24 (화)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당진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 높인다
- 협의회 및 시민참여단 25일까지 참여자 모집 -
노 윤 이 [2018-07-16 17:11]
지난해 여성가족부로부터 2단계 여성친화도시로 재 지정된 당진시가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회와 시민참여단 구성에 나섰다.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각각 다른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사항을 제안하거나 조정,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시민참여단과 행정을 잇는 가교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시민으로 구성되는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사업추진의 시민 공감대 형성과 젠더 의제 발굴 및 의견 제시 역할을 하게 된다.

협의회와 시민참여단 모두 30명 씩 구성되며, ▲여성‧복지 ▲일자리‧돌봄 ▲안전‧도시공간 ▲지역공동체 4개 분과가 운영되고, 협의회 대표는 위원장, 참여단은 단장이 맡는다.

협의회 또는 시민참여단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당진시민은 모집기간인 이달 25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당진시청 여성가족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open392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협의회는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하고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분야의 지역사회 리더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시민이 지향하는 여성친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제2단계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이후 올해 1월 여가부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7일에는 여성친화도시 선포식을 갖고 본격적인 여성친화도시 만들기에 돌입했다.


당진사랑 핫 클릭
여성 낙농인들의 뜨거운 6차산업 열기
당진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 발족
당진시, 라돈측정기 시민 무상대여
당진시, 농식품 제조가공 공모사업 선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시, SNS로 시민소통..
여성 낙농인들의 뜨거운 6차..t
당진시, 라돈측정기 시민 무..t
당진시, 농식품 제조가공 공..t
재활용품 수거도 4차산업 기..t
환경마을학교 고마운환경..t
당진시, 상반기 환경오염물..t
탐스러운 연꽃과 건강 데이..t
평생교육새마을과 (평생교..t
당진시, 청년커뮤니티 활성..t
산학융합원-초정밀기술지원..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