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0-19 (금)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당진시, 농식품 제조가공 공모사업 선정
신평양조장‧순성왕매실영농조합 2곳 대상, 국비 11억 확보
김 정 보 [2018-07-24 11:01]
당진시는 신평양조장과 순성왕매실영농조합 두 곳이 충남도의 2018년 농식품 제조가공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1억 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식품 제조가공 지원사업은 농촌지역에 소재해 있는 농업인 조직 또는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한 공모사업으로, 시설현대화와 공장 신‧개축, 연구개발 및 홍보 마케팅을 지원해 농가소득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신평양조장은 국비 10억 원을 지원받아 양조장 시설 신축과 더불어 막걸리 체험관광과 연계한 연꽃정원 등을 조성해 지역 내 농업 6차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또한 1억5,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순성왕매실영농조합은 수제맥주 시설과 설비에 투자해 보다 다양한 분야로 사업 확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농촌 체험공간과 농촌자원과 연계한 관광 인프라가 확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광체험객 유입 증가는 물론 기존 판매시설과 연계한 판로의 다양화로 농가 소득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신평양조장은 8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당진의 대표적인 전통 양조장으로, 서울 강남에 막걸리바를 오픈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으며, 지난 2016년에는 전국 6차산업 경진대회에서 우수상도 수상하며 6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순성왕매실영농조합은 남원천 매실과 순성 쌀로 만든 막걸리를 생산해 오고 있으며, 매년 6월 열리는 왕매실축제를 통해 체험관광 활성화에도 노력해 오고 있다.


 


당진사랑 핫 클릭
당진시, 농산물 농약허용기준 강화 홍보 나서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공예디자인 교육 시작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 느끼는 가을정취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중‧일 지방정부도 주목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1인 미디어 특강에..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t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t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t
평생학습!, 도시의 삶을 바..t
충남도민도 엄지 척! 당진의..t
고품질 쌀 생산은 우량종자..t
당진시, 문해교육마당 개최..t
삽교호 어장관리선 활동 돌..t
당진시, 농어촌지역 물 복지..t
당장’ 농부시장 세종 예술..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