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0-19 (금)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당진시, 라돈측정기 시민 무상대여
측정기 10대 확보, 25일부터 대여 시작
최 종 원 [2018-07-24 11:03]
당진시가 자체 시비를 투입해 라돈측정기 10대를 확보, 25일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상대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당진항 민간부두 야적장으로 옮겨진 라돈검출 침대로 인해 주민들의 불안이 커짐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대당 22만 원 상당의 라돈 측정기를 구입했다.

구입추진은 지난달 말부터 이뤄졌지만 라돈검출 침대 사태로 라돈측정기가 전국적으로 품귀현상을 빚으며 구입한 10대가 도착하는데 한 달 가까이 시간이 소요됐다.

시가 구입한 측정 장비는 ‘라돈아이’로, 이 장비에 전원을 연결하면 10분 단위로 측정치가 나오는데, 전원 연결 후 1시간 정도 두어야 정확한 수치를 확인 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다른 전자제품과 측정기 사이가 최소 50㎝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이용방법과 주의사항은 측정기 대여 시 시가 함께 동봉한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대여방법은 당진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다음 시청 4층 환경정책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팩스(☎041-360-6599)로 신청하면 되며, 대여기간은 1일이다.

시 관계자는 “라돈 검출 침대에 대한 시민들의 걱정과 관심이 높지만 자주 활용하는 장비가 아니다보니 가정에서 구입하기에는 고민이 될 것”이라며 “신청 순서에 따라 차례대로 측정장비를 대여할 계획이며, 다른 분들을 위해 대여기간을 꼭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라돈 측정단위는 베크렐(Bq/㎥)이며, 실내공기질관리법 상 실내 라돈농도 권고 기준은 다중이용시설 148베크렐 이하, 공동주택(신축) 200베크렐 이하이다.


 


당진사랑 핫 클릭
당진시, 농산물 농약허용기준 강화 홍보 나서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공예디자인 교육 시작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 느끼는 가을정취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중‧일 지방정부도 주목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1인 미디어 특강에..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t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t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t
평생학습!, 도시의 삶을 바..t
충남도민도 엄지 척! 당진의..t
고품질 쌀 생산은 우량종자..t
당진시, 문해교육마당 개최..t
삽교호 어장관리선 활동 돌..t
당진시, 농어촌지역 물 복지..t
당장’ 농부시장 세종 예술..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