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7-06-27 (화)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품목별 맞춤교육으로 민들레 특산품화
당진농기센터, 농업인 대상 재배기술 향상 맞춤 교육 -
신 선 희 [2017-06-19 11:57]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의 민들레 재배농가와 재배희망농가 30명을 대상으로 재배기술 향상 및 병해충 방제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들레 재배기술 매뉴얼과 병해충 방제기술 뿐만 아니라 민들레의 가치와 상품화 현황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진행은 흰 민들레의 재배기술과 발아율 향상법, 병해충 방제 등 평소 농업인들이 궁금해 하던 사항과 민들레의 가공법 및 판로의 다양화 방안, 앞으로의 전망 등 민들레 상품화 전략에 대해 폭넓게 다뤄졌다.

센터는 웰빙문화 확산과 함께 약용 식물인 흰 민들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계기로 관련 재배 매뉴얼을 정립해 품질 고급화와 민들레 가공품 개발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센터 담당자는 “최근 민들레 재배를 희망하는 농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기술지원과 맞춤형 교육으로 민들레 육성과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흰 민들레는 전국의 산과 들, 반그늘이나 양지바른 곳에서 자라는 다년 생 식물로, 어린잎은 식용으로 이용되며 뿌리를 포함한 전초는 약용으로 쓰이는데, 최근 토종 흰 민들레의 인기가 높아진 뒤로는 쌈채용과 엑기스 등으로도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당진에서는 석문면 장고항리를 중심으로 작목반이 결성돼 10여 농가에서 민들레를 재배하고 있으며, 시에서는 3농혁신 실천과 수도작 중심의 농업구조 개선을 위해 정책적으로 민들레 재배를 적극 장려하고 있다.



당진사랑 핫 클릭
암 검진, 가족행복의 시작
당진시, 멸강나방 긴급 방제 당부
인생2막의 시작 결혼, 당진시민은 평생 간직
건강도 이제는 재테크 시대!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제7회 의병의 날 기념행사..
카페 아이두 1년, 꿈이 ..
인생2막의 시작 결혼, 당진..
건강도 이제는 재테크 시대..
새콤달콤 왕매실 맛보러 당..
프로 못지않은 아마추어들..
논감자, 가뭄극복과 쌀 대체..
명품 당진 호박고구마 비법..
건강과 에너지 절약위해 타..
메신저피싱 주의하세요!
당진시, 도로명주소 접지형..
형, 언니 ! 책 읽어 주세요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