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7-10-23 (월)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몸으로 익히며 배우는 안전수칙!
당진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이달 13~14일 개최 -
강 현 성 [2017-10-11 13:20]
당진시는 오는 13일과 14일 이틀 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당진실내체육관에서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17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와 행정안전부, 협약기관인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손해보험사회공헌협의회, IBK기업은행, 한국전력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안전체험교실은 안전체험관이 없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직접 몸으로 경험하며 안전수칙을 배울 수 있는 체험형 안전교육이다.

올해 안전체험교실은 만3세 이상의 미취학아동과 만 13세 미만의 초등학생, 학부모 등 5,000여 명을 대상으로 생활, 교통, 자연재난, 사회기반체계, 범죄, 보건안전 등 6개 분야, 30여 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지진체험차량과 안전공연(오전 10시, 11시, 오후 1시, 2시), 구명조끼 착용체험, 모의소화기체험, 즉석 해나루쌀 뻥튀기 먹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눈길을 끈다.

13일 1일 차 안전체험교실은 당진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사전신청을 받아 진행되며, 14일 2일 차는 사전신청 없이 보호자를 동반한 어린이(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어린이들이의 안전의식이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며 “안전은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하고 예방에는 교육이 최선인 만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당진사랑 핫 클릭
과수원의 변신은 무죄!
당진시․평택지방해양수산청, 소통채널 마련
당진시 일자리 박람회 ‘취직하는 날’ 성료
당진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앞장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제7회 의병의 날 기념행사..
카페 아이두 1년, 꿈이 ..
과수원의 변신은 무죄!t
당진시 일자리 박람회 ‘취..t
당진시, 도시농업전문가 양..t
일본 속 백제문화 배우며 글..t
당진시, 제5LNG기지 건설 시..t
여성친화도시 해법은 성별..t
옛 당진군민회관 역사 속으..t
당신의 터닝 포인트, 20일은..t
당신시, 생산물류 전문가 양..t
4차 산업혁명 시대도 평생교..t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