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3-26 (월)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당진시,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박차
밭작물 재배 위한 관정개발비 등 지원
김 연 규 [2018-01-08 09:43]
당진시가 정부가 추진하는 논 타작물 재배지원에 적극 추진한다.

2018년부터 한시적으로 추진되는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쌀 변동직불금을 지급 받는 농지에 벼 이외에 타작물을 재배할 경우 면적 당 일정 금액을 지원해 주는 제도다.

지원 단가는 사료작물의 경우 재배 시 ㏊당 400만 원, 다년생 포함 일반작물은 ㏊당 340만 원, 두류작물은 ㏊당 280만 원 수준이다.

단, 무와 배추, 고추, 대파, 인삼 품목은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품목에서 제외해 수급 불균형으로 인한 공급과잉을 사전에 차단했다.

사업신청은 이달 22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서 할 수 있으며, 2017년에 이미 타작물을 재배한 농지도 올해 신규로 최소 1,000㎡ 이상 추가로 신청할 경우 지난해 타작물 전환면적의 5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시는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해 벼 이외에 타작물로 전환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밭작물 재배에 필요한 관정개발비와 기반조성비, 밭작물 재배용 농기계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논 타작물 전환 시 논 농업 고정직불금은 지속적으로 지급되고, 쌀값 변동에 따라 지급되는 변동직불금은 지급되지 않는다”며 “타작물 재배 전환을 장려하기 위해 각종 지원 사업 시 일정면적 이상을 타작물로 전환한 농가를 우선적으로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해 쌀 생산량 통계자료에 따르면 당진지역 쌀 생산량은 10만8,708톤으로 전국 최상위를 수준이다.


당진사랑 핫 클릭
친구의 고민 함께 들어줄 청소년 찾습니다
틈틈이 도서관을 아시나요?
우리도 한다, 워라밸!
당진시, 청년일자리 종합대책 추진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시, SNS로 시민소통..
친구의 고민 함께 들어줄 청..t
틈틈이 도서관을 아시나요..t
당진농기센터, 어린이텃밭..t
어느덧 6기, 시민과 함께 이..t
당진 기지시줄다리기 세계..t
난임 부부 한방치료 문 열렸..t
당진 똘뱅이 장터 봄 기지개..t
당진시, 해빙기 긴급 도로정..t
당진시, 역천 생태하천 복원..t
프리지어 향기 속 봄 활짝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