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10-19 (금)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보호자 없는 병실로 간병걱정 뚝!
진시보건소, 올해도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
성 수 자 [2018-01-08 09:45]
당진시보건소는 올해도 계속해서 보호자 없는 병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호자 없는 병실은 고령화 및 급·만성 질환 등으로 입원 치료 시 간병이 요구되는 환자가 보호자 없는 병실 지정 병원에 입원할 경우 간병인과 간병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당진의 경우 당진종합병원과 지난 3일 협약을 맺고 보호자 없는 보호자 없는 병실을 운영한다.

충남도내 지원 대상자는 공동간병이 필요한 시민 중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건강보험납부 하위 20% 이하인 시민 ▲긴급지원대상자 등 저소득층이 해당된다.

당진의 경우에는 지원범위를 확대해 건강보험료 납부 하위 40%이하에 해당하는 시민까지 간병비를 지원한다.

다만 충남도내 지원 기준에 해당하는 건보료 하위 20% 이하 대상자는 충남도내에 소재한 21곳의 보호자 없는 병원 운영기관 어느 곳에서나 이용할 수 있지만 시가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하위 21~40% 이하에 해당하는 당진시민은 당진종합병원에서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원기간은 연간 기본 30일까지이지만 의사소견서를 첨부할 경우 최대 15일 더 연장 가능하며, 지원기간 중에는 복약, 식사보조, 위생 및 청결, 안전관리, 활동보조 같은 간병서비스를 24시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 모두 167명에게 3,230일의 간병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저소득층 환자와 보호자의 간병비 부담 완화뿐만 아니라 간병인력 양성으로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 통합진료팀(☎041-360-60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사랑 핫 클릭
당진시, 농산물 농약허용기준 강화 홍보 나서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공예디자인 교육 시작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 느끼는 가을정취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중‧일 지방정부도 주목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1인 미디어 특강에..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짚..t
국화향기 가득한 당진에서..t
당진시 지속가능발전정책 ..t
평생학습!, 도시의 삶을 바..t
충남도민도 엄지 척! 당진의..t
고품질 쌀 생산은 우량종자..t
당진시, 문해교육마당 개최..t
삽교호 어장관리선 활동 돌..t
당진시, 농어촌지역 물 복지..t
당장’ 농부시장 세종 예술..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