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지도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8-07-24 (화)
전체기사 행정/자치 사회 교육 생활/체육 인물/업체탐방 농업 사설/칼럼 읍면소식 보건/복지 제보하기
 뉴스 홈 > 당진시 > 행정/자치
당진시, 꽃차 소믈리에 양성한다
7일부터 민간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이 화 영 [2018-02-07 10:18]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꽃차 소믈리에 민간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교육과정은 이달 7일부터 선착순 마감까지 관내 거주하는 야생화 연구회와 민간자격증 꽃차 소믈리에 1․2․3급 취득 희망자를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기초반과 심화반 과정으로 나뉘어 30명씩 총 60명을 대상으로 내달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체험장에서 총 10회 4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에서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꽃 외에도 약용으로 쓰이는 산야초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센터는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약용식물과 제다(차나무에서 딴 잎을 이용해 음료를 만드는 과정)의 기초 교육을 실습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과 도시농업팀으로 전화(☎041-360-6411)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꽃차 소믈리에 과정은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우리 식물을 이용한 전통차 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조기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신청을 서둘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가 운영하는 꽃차 소믈리에 과정은 지난해 운영 당시 수강생 모집 3시간 만에 정원을 모두 채울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교육과정으로, 당시 수강생 30명 중 10명은 자격증 2급을, 나머지 20명은 3급 자격증을 수료한 바 있다.


당진사랑 핫 클릭
여성 낙농인들의 뜨거운 6차산업 열기
당진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 발족
당진시, 라돈측정기 시민 무상대여
당진시, 농식품 제조가공 공모사업 선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당진시, 육군참모총장 감사..
당진시, SNS로 시민소통..
여성 낙농인들의 뜨거운 6차..t
당진시, 라돈측정기 시민 무..t
당진시, 농식품 제조가공 공..t
재활용품 수거도 4차산업 기..t
환경마을학교 고마운환경..t
당진시, 상반기 환경오염물..t
탐스러운 연꽃과 건강 데이..t
평생교육새마을과 (평생교..t
당진시, 청년커뮤니티 활성..t
산학융합원-초정밀기술지원..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